본문 바로가기
일상/성공 이야기

변하길 바란다면, 어제와 다른 삶을 살아라!

by morediv 2021. 10. 23.
반응형

변하길 바란다면, 어제와 다른 삶을 살아라!

 

 

오늘은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제각기 바뀌길 바라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좀 더 공부를 잘하면 좋겠다.'

'내가 좀 더 돈이 많으면 좋을텐데.?'

'내가 좀 더 낭만과 여유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면 좋겠다.'

'나도 연예인처럼 잘생기면 얼마나 좋을까?'

 

 

누구나 자신에게 부족한 무언가에 대해 결핍을 느끼고,

그것이 충족되길 바라는건 너무나 당연한 인간의 욕구입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이렇게 바라는 것은 많은데,

이걸 바꾸려고 노력하는 경우는 많지가 않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다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두들 여러가지 원하는 것들이 있을텐데,

그 중에서 정말 바꾸고 싶은 것들에 대해서 고민하고,

이를 해결해나가면 됩니다.

 

 


 

 

저 morediv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도 바뀌길 바라는 것들이 여러가지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바라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직장인 상황에서는 결국 투자를 잘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투자의 매커니즘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에 대해 많은 공부와 경험을 쌓고, 좋은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저는 하루에 최소 10분 이상 책을 읽고,

투자관련 영상, 글을 읽으며 매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제 노트에 1일 1정리 하거나,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가끔 회식을 하거나 약속이 있어서 못하는 날도 있지만,

야근을 하거나, 귀찮더라도 아주 짧게라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거창하게 하루에 2시간, 3시간 이렇게 오래 해야만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정말 피곤하고 귀찮은 날에는 짧게, 하루 10분, 20분이라도 하면 돼요!

어제와 다른 삶을 살아간다면, 분명히 조금씩 변하기 마련이거든요!

 

 

 


 

 

애초에 저는 재테크 관련 블로그를 쓸 정도로,

돈, 재테크, 부자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이니깐,

그런 열정이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다른 이야기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MBTI가 T형으로 굉장히 이성적인 편이에요!

 

어느날, F형인 여자친구가 "오늘 하늘 엄청 예뻐!" 라고 카톡을 하더라고요.

문득 생각해보니, 전 평소에 하늘을 잘 보지도 않고, 당연히 그에 대해 감상을 하지도 않았죠.

저는 정말 정신없이 앞만 보고 살아가는 사람이였어요.

 

 

이런 저는 조금은 '일상에 감사함과 여유를 갖고 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떻게 해야 감성이라는게 생기는지 잘 몰랐어요.

 

그러다 문득 책을 읽는데, 감사 일기를 쓰다 보면,

인생을 바라보는 시각이 바뀐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 아침, 출근해서 회사 다이어리에 감사함 포인트 3~5가지를 쓰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여유가 있는 날은 그 여유로움에 감사함을 표현하고,

바쁜 날에는 바쁜 와중에도 내가 이렇게 꾸준히 노력할 수 있는 여력이 있음에 감사하고,

아침에 출근 버스가 딱맞게 도착하면 그 기분좋은 운에 감사하고,

이런 아주 사소한 이벤트에 대해서 감사함을 글로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조금씩 제가 변하더라고요.

일상에서 나에게 다가오는 작은 호의, 작은 한마디에도 감사할 줄 알게되고,

일상에 여유와 감사함이 채워지기 시작했습니다.

 

또, 저는 출,퇴근 시 혹은 휴식시간에 하늘을 꼭 보려고 노력하는데요.

오늘의 하늘이 얼마나 높게 느껴지는지, 얼마나 맑은지,

오늘의 바람은 얼마나 상쾌하게 부는지,

의식적으로 항상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하다보니,

이것도 일 같고, 불편했는데,

어느 순간 자연스레 하늘과 날씨를 감상하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변하길 바라는 것은 많지만,

(애초에 저는 계속 무언가 더 나아지고 싶다는 욕구가 많은 것 같아요..ㅎㅎ)

종종 그러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정도이지,

꼭 변하면 좋겠다 그런 것은 아니여서 그냥 뒀어요!

 

모든 걸 다 바꾸고 살수는 없으니깐요!

 

 

 

이처럼, 꼭 모든걸 바꿀 필요도 없고,

거창하고 큰 노력을 해야만 하는 것도 아니에요!!

 

변하고 싶다면,

아주 사소하고 아주 작은 노력이라도,

어제와 다른 삶을 살아가려고 노력하면,

어느덧 자연스레 그렇게 변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변화를 응원할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D

moredi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