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성공 이야기

성공하고 싶다면 되고 싶은 사람을 따라해야 한다.

by morediv 2021. 9. 28.
반응형

성공하고 싶다면 되고 싶은 사람을 따라해야 한다.

 

 

오늘은 성공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이미 성공한 사람을 따라하는 것이다.

 

우리는 어릴 때, 롤모델이 누구인지 묻는 질문을 종종 들을 때가 있다.

이는, 롤모델을 따라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가장 쉬운길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원하는 성공은 각기 다르겠지만,

찾아보면 분명 그 성공의 길을 이미 걸은 사람이 있다.

 

내가 정말 독특하고 새로운 분야에서 성공을 꿈꾼다 해도, 

그것을 이미 경험한 사람이 있을 것이고,

정말 만에하나 이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도,

과거 당시에 새로운 분야에서 도전해서 성공한 사람 혹은 비슷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 있다. 

 

 


 

 

성공한 사람을 찾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그 무엇보다 이것이 먼저다.

 

내가 회사에서 인정받는 직원이 되고 싶은지?

아니면, 내 사업을 시작해서 성공하고 싶은지? 

아니면, 내가 공부를 지금보다 더 잘하고 싶은지? 

 

내가 원하는 목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구체화해야 한다.

 

 

나의 경우로 예시를 들어보겠다.

나의 목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것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주식 투자를 통해서이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시장 지수와 배당주 투자를 통한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렇게 구체적으로 목표를 정하면, 내가 본받아야 할 사람이 더 구체화가 된다.

 

 

예를 들면, 나는 데이트레이딩이나 단타 매매, 차트 매매를 하는 전문가들에게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아도 된다.

 

반면에, 아직까지 내가 원하는 목표의 길을 똑같이 걸은 사람을 보지는 못했다.

 

그럼 나는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시장지수 장기투자를 통해 성공한 사람과 배당주 장기 투자를 통해 성공한 사람들을 각각 보고 배우면 된다.

 

 

꼭, 한사람일 필요는 없다.

내가 배울 점이 있는 여러 사람을 보고 배우면 된다.

 

 

나는 시장 지수에 장기 투자하라는 버핏의 말과, 앤드류 할램의 '주식의 쓸모' 라는 책을 통해서 시장지수 ETF 장기투자의 강점과 방법을 배웠다. (그 외에도 여러 영상을 보면서 지수 추종에 대해서 배웠다.)

 

그리고 배당 투자와 관련해서는 유튜버 JCTV님과 소수몽키님 등을 보고 배웠다.

(이 분들은 아직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1차 목표치는 이미 달성하신 분들이기에 본받기에 충분하다.)

 

 

나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렇게 계속해서 성공의 길을 걸은 사람들을 보면서,

그들의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배우고, (그들이 공유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도 좋은 점이다!)

이를 나에게 적용시키려고 노력하면서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매분기 공개하는 나의 투자 성적도,

현재까지는 내가 목표한 방향대로 순항중이다.

 


 

꼭 본받을 사람을 직접 만나야만 하는 것 아니다. (물론 직접 만나면 더 좋겠지만..)

그리고 그 본받을 사람이 꼭 살아있어야 하는 것도 아니다.

 

 

이미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많이 남겨두었고,

최근에는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서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성공한 사람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고리타분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책은 정말 가르침이 많은 배움의 수단이다.

( 이를 느껴보지 못한 사람은 공감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책으로 부터 배울 것이 많다는 생각이 더 강해진다. )

 

그렇지만 요즘 시대에는 꼭 책을 읽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책만큼 좋은 내용을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영상들도 많기 때문이다.

 

 

 

인생을 살면서 꼭 성공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각각 서로 다른 가치를 추구하며 살고, 사람에 따라 성공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있기 때문에.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라면,

성공하는데에 관심이 있는 것이기에,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성공하고 싶다면 되고 싶은 사람을 따라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