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아직도 갈 길은 멀지만, 든든한 배당금이네요. (morediv의 2024년 3월 배당금 BND, O, VOO, SCHD)

by morediv 2024. 3. 28.
반응형

[배당금] 아직도 갈 길은 멀지만, 든든한 배당금이네요. (morediv의 2024년 3월 배당금 BND, O, VOO, SCHD)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2024년이 시작되고, 1월에도 배당을 받고, 2월에도 배당을 받았지만, 이는 작고 소중한 배당금이였다면,

이번 3월달에는 그래도 꽤나 큰 금액을 배당으로 받았답니다! ㅎㅎㅎ

 

한번 같이 살펴볼까요?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BND USD 7.05
O USD 32.27
VOO USD 76.07
SCHD USD 467.41

 

이번 3월달에 받은 배당금은 총 USD 582.80로, 환율 1352원을 반영하면 원화로는 약 788,100원입니다.

1월달에 51,450원, 2월달에 25,400원에 비하면 엄청나게 금액이 커졌죠?ㅎㅎㅎ

 

morediv 포트폴리오에서 비중이 높은 VOO와 SCHD에서 1분기 배당을 지급하면서 꽤나 큰 금액을 받게되었네요 ㅎㅎㅎ 

 

 

매달 들어오는 금액이 아니라, 분기마다 들어오는 금액이기에 엄청 큰 액수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매분기에 약간의 목돈(?)이 배당으로 들어오니 마음이 든든해지네요.

 

지금 월평균 배당금으로 계산해보면 세후로 약 34만원정도 나오는데, 

얼른 이것이 월평균 100만원, 200만원 도달했으면 좋겠네요!

 

투자의 신비는 복리에 있다고 하니, 지금까지 달성하는데 걸렸던 것보다는 더 빠르고 쉽게 도달할 수 있겠죠?? :D

투자하기 위해 공부하고, 아껴쓰고 저축하다보면 저도 가끔 힘들고 지칠 때가 있는데,

월급받으면 금융치료가 되듯이, 배당을 조금 많이 받으니 배당 치료가 되는 기분이네요! ^ㅡ^

(뭐 그렇다고 해서 배당받은 금액을 소비하는데 사용하지는 않지만 말이죠. 그래도 주식 쇼핑하는것도 꽤나 재밌다는거 아시나요?ㅎㅎ)

 

치료받은 긍정적인 마음과 함께, 이번 배당금도 다시 재투자에 잘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당~ 

 


 

그리고, 최근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고민도 많이 하고, 변경도 많이 하고 있는데요.

VOO 비중을 줄이고 SCHD를 늘려서, 다음번 배당에는 VOO 배당금이 줄고, SCHD 배당금은 조금 더 늘어날 것 같아요! ㅎㅎ 전체 배당금 수준도 조금 더 증가할 것 같고요!

 

또, BND를 아직 매도하지 않긴 했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BND를 매도하고 다른 주식을 추가할 예정이랍니다!

적당한 시기를 조금 기다리고 있어요.

월배당이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현재 저의 자산 수준에서는 채권보다는 주식 자산을 더 늘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답니다!

 

곧 1분기가 끝나니, 포트폴리오 변경사항에 대해서는 1분기 포트폴리오 공개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