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특별배당까지 들어왔지만 여전히 부족한 배당금 (morediv의 2024년 1월 배당금 QQQ, O)

by morediv 2024. 1. 17.
반응형

[배당금] 특별배당까지 들어왔지만 여전히 부족한 배당금 (morediv의 2024년 1월 배당금 QQQ, O)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벌써 2024년이 시작된지 17일이나 지났습니다.

2023년을 끝내면서 포트폴리오를 다시 한번 돌이켜 보았고,

올해는 조금 더 안정적이면서, 기존 목표했던 2%보다는 조금 더 높은 배당금을 그러면서도 배당성장률은 목표대로 10%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목표로 포트폴리오를 가꿔나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새로 편입된 종목 중 하나가 너무나 유명한 리얼티인컴인데요.ㅎㅎㅎ

아직은 투자 금액이 얼마 안돼서 배당금이 작지만, 그래도 투자하자마자 바로 들어오기 시작했네요.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QQQ USD 34.12
O USD 4.14

 

QQQ는 배당기준 40주, 2100만원정도 보유중이었는데요.

12월 정기 배당금이 $26.79들어왔고, 2023년 특별 배당금으로 $7.33이 들어와서 총 $34.12 배당으로 받았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리얼티인컴은 새로 추가하기 시작해서, 21주 보유중인데요. (약 164만원)

그에 대한 배당으로 $4.14 배당받았습니다!

 

합하면 $38.26로, 원화로는 약 51,450원이네요. (환율 1344원 기준, 환율이 너무 높아졌네요...)

 

 

QQQ의 배당금은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특별 배당으로 거의 만원에 가까운 돈을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그리고, 앞으로 매달 리얼티인컴에서 배당을 받을 것도 생각하면 기분이 좋고요.

 

 

포트폴리오 안정성과 배당률을 높이기 위해서, 

한동안은 배당을 받으면 배당주인 리얼티인컴과 스타벅스, 그리고 채권 ETF인 BND를 추가로 계속 매수할 생각입니다!

물론 추가 투자금 역시 같은 종목을 모아가는데 사용할 생각이고요!

 

만약 중간에 해당 종목들의 가격이 너무 오른다면, 계획은 바뀔 수도 있겠지만요. ㅎㅎㅎ

 

지금까지는 가격이 오르든 내리든 그냥 무작정 모으기만 해서, 

좋은 평가 이익을 가질 때도 있었지만 어느 순간 사라져버렸고,

최악의 평가 손실을 보고 있을떄도 어느 순간 메꿔져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조금은 더 적극적으로 거래에 임해볼까 합니다.

내 평가 이익이 좋다면, 일부를 매도해 채권 비중을 늘리고,

평가 손실이 커졌다면, 채권을 팔아 저평가된 주식을 늘리는 방식처럼요.

 

그렇기에 지금 매수하고 있는 리얼티인컴과 스타벅스 역시 가격이 많이 오른다면,

일부 팔아서 채권, ETF, 다른 개별종목으로 교환을 해볼 생각입니다.

 

늘 말하듯이, 이번 2024년의 시도 역시 실패로 끝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그냥 오르든 내리든 매수하고 존버하는게 맞다는 결론이 내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해보고 안해보고에서 오는 경험의 차이가 너무 많이 나고,

실패하더라도 거기서 어떠한 배움이 있었다면 그것 역시 충분히 값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해에도 꾸준히 배당기록과 포트폴리오 기록을 하면서,

여러분께 제 생각을 계속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