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2021년 10월 배당금 (VOO)

by morediv 2021. 10. 29.
반응형

[배당금] 2021년 10월 배당금 (VOO)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2021년 10월도, 이제 끝나가네요.

 

이번달에는 S&P 500 ETF인 VOO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작고 소중한 내 배당금 :D ㅎㅎㅎ)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VOO USD 33.36

 

10월달 제 배당은 USD 33.36로, 약 39,000원 정도네요!

 

 

제가 목표하는 QLD 수량을 채우기 위해서, 

이번달 VOO 배당금은 제 용돈을 추가 투입해서 QLD 1주를 더 매수하는데 사용했답니다!

 

배당이 나오는 달에는, 

되도록 제 추가금을 넣어서라도 재투자를 할 수 있게끔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이렇게 한 주씩 계속 늘려가는거죠!ㅎㅎㅎ

 

 


 

저는 배당투자를 시작하기 전, 

기초 공사의 개념으로 시장지수 ETF인

VOO와 QQQ를 계속 모아가고 있는데요.

 

 

VOO와 QQQ로부터 받는 배당을 평균내보면,

월 15달러 정도로, 약 17,000원정도의 자본소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매우 작은 금액이지만,

제가 직접 일을 하지 않아도, 매달 17,000원이라는 돈이 생긴다는게

굉장히 기분이 좋네요!!ㅎㅎㅎ

 

 

지금은 절약하면서 배당 재투자를 통해서.

열심히 시드를 키우고 지분을 늘려나가고 있으니,

저도 나중에는 매월 만족할만할 큰 규모의 배당을 받는 날이 오겠지요!!

 

 

다음 달 초에는 QQQ에서 배당이 들어올 예정이니,

그 배당금도 제 추가금과 함께 QLD 한 주 더 매수하는데 사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조금씩 부자의 길로 나아가자구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