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QLD 운용 전략, 나는 QLD로 배당 받을 생각이다!

by morediv 2021. 11. 8.
반응형

QLD 운용 전략, 나는 QLD로 배당 받을 생각이다!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오늘은 제가 QLD를 어떻게 운용을 하려고 하는지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QLD를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1.08.05 -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 QLD 장기투자, 내가 QLD에 투자하는 이유

 

QLD 장기투자, 내가 QLD에 투자하는 이유

QLD 장기투자, 내가 QLD에 투자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요새 주식투자를 하는 많은 분들이 ETF에 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를 시작하신 분이 많아졌습니다!

more-dividend.tistory.com

 

 

 


 

 

먼저, 저의 QLD 목표 매수 금액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현재, 저 morediv는 QLD를 21주, 평가 금액 기준 224만원만큼 보유하고 있습니다.

목표로는 내년 말, 즉 2022년 12월까지 1,000만원의 비중까지 매수를 할 계획입니다!

 

 

그 이후로는 QLD의 연평균 4~50%의 성장률을 이용해서 배당을 받아보려고 합니다.

 

QLD는 배당을 아예 주지 않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배당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QLD의 성장률을 이용해서 수익 실현의 방식을 통해서 '현금흐름'을 만드려고 합니다.

 

 

 

1,000만원을 투자해서, 수익률이 어느 정도 올라가면

일부 수익 실현을 통해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반대로 1,000만원 이하로 크게 떨어지게 되면, 

추가 투자금을 이용해서 저가 매수를 통한 추후 수익을 도모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할 생각입니다!!

 

 

 

변동성이 큰 자산이기에,

금액이 스스로 감당하기 힘든 수준까지 수익을 극대화 하기보다는,

수익 실현을 통해 다른 자산을 매입함으로써

( VOO or QQQ or 다른 배당주를 매수할 생각이에요!! )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 방법의 장점 중 하나는,

배당의 경우 15%의 세금을 원천징수 하지만,

이 방법은 연 250만원까지는 비과세에요!

 

 

저 morediv는 다른 종목들은 매수만 하고, 매도는 안해서,

양도소득세 비과세 구간에 해당하는 금액이 거의 없답니다.ㅎㅎ

이 부분을 어느 정도 활용하는거죠!!

 

 


 

결국 이 방법은, QQQ가 우상향한다는 전제하에 성립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레버리지 ETF를 활용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크다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morediv는 risk를 감당할 수 있고,

포트폴리오에 크게 손실이 가지 않는 수준인

1,000만원을 운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답니다.

(더 큰 금액은 제가 운용할 자신이 없네요. ㅠ-ㅠ)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수익성 만큼이나 위험성도 높은 레버리지 ETF인 만큼,

투자할 때 더더욱 신중하게,

본인이 감당하실 수 있는 만큼 투자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은 다들 현명한 투자를 하고 계실테니,

저보다 훨씬 잘 운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D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