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QQQ 1900만원 투자하면 배당금 얼마나 받을까? (morediv의 2023년 11월 배당금 QQQ)

by morediv 2023. 11. 8.
반응형

[배당금] QQQ 1900만원 투자하면 배당금 얼마나 받을까? (morediv의 2023년 11월 배당금 QQQ)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이번 11월달에는 한국인의 속도 ETF,

나스닥100 ETF인 QQQ에서 배당금이 들어왔답니다! ㅎㅎㅎ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QQQ USD 16.85

 

 

저 morediv는 현재 QQQ를 39주, 약 1900만원정도 투자하고 있는데요.

그에 대한 배당금으로 USD 16.85, 원화 기준 약 22,700원을 배당으로 받았답니다! ㅎㅎ

 

VOO와 SCHD 위주의 투자를 하고 있는 저는,

기술주가 크게 오를 때 FOMO를 피하기 위해서, QQQ를 투자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배당을 위주로 하는 ETF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도 아주 작고 소중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제가 받는 배당금 중 가장 작은 규모의 배당금이 QQQ의 배당금인데,

그래도 앉아서 2만원이 넘는 배당금이 들어온다니 패시브 인컴이 너무 달달하네요!! :D

(치킨 한마리는 공짜로 먹을 수 있잖아요?!)

 

재테크와 주식을 알기 전에는 이렇게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조차도 몰랐는데,

취업하고 돈을 벌다보니 자연스레 재테크에 관심이 생겼고,

그 중 주식/배당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아직은 미약하지만

가끔씩 미래의 배당금이 나으로 여유롭게 살고 있는 모습이 상상되기도 하네요!ㅎㅎㅎ

(물론 아직도 10~15년은 더 걸릴것같아요...쥬륵)

 

이번 배당금도 항상 하던대로, 제 용돈을 조금 보태서

VOO나 SCHD를 매수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랍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다음달 배당금은 처음으로 사용해볼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다음달에 알려드릴게용!! ^ㅡ^)

 

 

그러면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