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morediv의 2023년 8월 배당금 (QQQ)

by morediv 2023. 8. 19.
반응형

[배당금] morediv의 2023년 8월 배당금 (QQQ)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포트폴리오 내 개별종목을 줄이고,

VOO, QQQ, SCHD 위주로 투자하다 보니 배당금이 들어오는 일이 크게 줄었는데요.

 

완벽하고 균등한 월배당은 아니지만,

얼추 매달 조금씩이라도 배당이 들어오는 구조가 되었답니다. ㅎㅎㅎ

 

1, 5, 8, 11월은 QQQ의 배당금이 들어오는 달로,

VOO나 QQQ에 비해 비중도 낮고, 배당도 낮은 관계상 조금은 적은 금액이 배당으로 들어오는데요.

 

그래도 작고 소중한 8월의 QQQ 배당금이 들어왔답니다!! ^ㅡ^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QQQ USD 15.85

 

현재 QQQ를 37주, 약 1,770만원정도 투자하고 있는데요.

2023년 8월의 QQQ 배당금은 USD 15.85로,

원화로는 21,200원정도입니다. (환율 1,340원 기준)

 

SCHD로는 매 분기 $280정도, VOO로는 매 분기 $53정도 배당으로 받는데요.

그에 비하면 정말 작고 소중한 금액이네요..ㅎㅎㅎ

 

대부분의 QQQ 투자자들이 그러하듯이,

저 역시 QQQ를 배당을 위해서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기술주 위주의 큰 시장 성장시 소외감을 느끼지 않기 위해 작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는데,

너그러운 QQQ가 배당까지 준다고 생각하면 더 좋겠죠? ㅎㅎㅎ

 

여전히 저는 배당금을 받는 족족 추가 매수를 하는데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음같아서는 VOO도 조금 더 늘려가고 싶은데, VOO는 아직도 가치보다 조금 비싼 것 같아서 쉽사리 손이 가지 않네요.

환율마저 고점에 딱달라붙어있어서 더더욱 손이 나가지 않아요..

 

한동안은 가치대비 적정~평가절하 수준으로 보이는 SCHD를 조금 더 오버해서 모아갈 생각입니다.

어차피 투자금은 계속해서 매월 흐르고 있으니, VOO와 QQQ는 조금 더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매수해야겠어요!

 

환율상승 + 추가 투자금의 효과로 목표인 월평균 15만원 배당금을 넘었는데요.

목표를 넘었으니, 새로금 다시 월평균 20만원 목표를 향해서 열심히 모아야겠어요.

 

월평균 100만원 배당금을 달성하면 어느정도 마음의 여유가 더 생길것 같은데,

달성까지 머나먼 길이네요 ㅎㅎㅎ 

(현재까지는 시뮬레이션으로는 2036년 달성으로 보이는데, 얼마나 단축할 수 있을까요..?ㅎㅎㅎ)

 

투자를 이어나가시다 보면 종종 힘들고 지치는 순간이 오실텐데요.

그럴때면 너무 투자, 시황에만 집중하지마시고, 일상생활에서 주변을 둘러보고 나를 둘러보면서 투자 디톡스를 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longrun에 더 도움이 될 겁니다!

특히 지금같이 시장 환경이 급격히 안좋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투자 디톡스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면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