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morediv의 2023년 4월 배당금 (VOO)

by morediv 2023. 4. 15.
반응형

[배당금] morediv의 2023년 4월 배당금 (VOO)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이번 4월 달에는 추가로 배당금이 들어올 일이 없어서, 

배당금 포스팅을 조금 일찍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VOO 배당금도 엄밀하게 따지면 3월달에 들어오기는 했는데요..ㅎㅎ

저만의 포트폴리오 회계 장부와 블로그 포스팅을 마무리하고 난 뒤에 들어온 바람에,

4월 달에 들어온 걸로 여기고 있답니다...  :Dㅎㅎ

 

SCHD 다음으로 가장 큰 배당금을 주는,

제 포트폴리오 종목인데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VOO USD 50.57

2023년 4월 배당금은 USD 50.57로, 원화로는 약 65,900원 정도 입니다!

3월달 SCHD 배당금의 반토막이라서 뭔가 아쉽지만,

그래도 현재 수준에서는 꽤 큰 금액의 배당이라서 만족스럽네요 ㅎㅎ

 

 

이번 배당금도 최근 목표에 맞게,

제 용돈을 조금 보태서 SCHD 추가 매수하는데 사용했답니다!

 

주식 수를 빨리 늘려가고 싶은 마음이 커서,

배당이 들어 올 때마다, 부족한 금액만큼 제 용돈을 털어서 

추가 매수를 하고 있는데요..ㅎㅎㅎ

 

가끔씩 제 용돈 통장이 텅장이 되는게 슬프기도 하지만...

그래도 무럭무럭 자라나는 계좌 잔고와 배당금을 보고 있으면,

그냥 마음이 편안하고 든든해지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ㅡ^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를 향해서,

더 열심히 더 치열하게 다가가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ㅎㅎ

 

 

아직 월급 전이라서, 월평균 배당금은 여전히 8만원대에 머물러 있긴 하지만 

얼른 추가투자를 열심히 해서, 월평균 배당금 10만원을 달성해야겠습니당>-<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