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이야기

테슬라(TESLA) 2021년 3분기 인도량 역대급 기록, 주가는 결국 기업의 가치에 맞게 움직인다.

by morediv 2021. 10. 3.
반응형

테슬라(TESLA) 2021년 3분기 인도량 역대급 기록, 주가는 결국 기업의 가치에 맞게 움직인다.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벌써 9월이 끝나고, 10월이 시작되면서,

테슬라의 2021년 3분기 인도량이 발표되었습니다!

 

 

2021년에 들어서 크게 하락하고, 1~2분기 내내 지지부진한 주가를 많이 보였던 테슬라인데요. 

3분기에 들어서 조금씩 조금씩 계단식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조금씩 오르고 있는 요인 중에는,

이번 3분기 인도량과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 이번 3분기 인도량이 어떻게 나왔길래,

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출처 : https://ir.tesla.com/press-release/tesla-q3-2021-vehicle-production-deliveries

 

 

 

위의 사진과 같이,

모델 S/X는 9,275대 (2분기 : 1,890대, QoQ : +390.7%)

모델 3/Y는 232,025대 (2분기 : 199,360대, QoQ : +16.3%)

총 241,300대를 인도했습니다. (2분기 : 201,250대, QoQ :  +19.9%)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이 인도량을 예측한 평균치는 221,952대인데요.

이번 테슬라 3분기는 월가의 예측치를 8.7%나 크게 beat했습니다.

 

 

이번 인도량에 있어서, 더 놀라운 점은

반도체 수급부족 문제가 아직도 진행중이라는 점인데요.

 

 

반도체 수급부족 이슈가 있음에도,

이를 고려한 R&D의 설계, 공급망 관리, 생산 효율화를 통해 생산량을 늘리고,

이 공급량을 받춰주는 어마어마한 수요량이 좋은 결과로 이끌었습니다.

 

 

저는 원래 차에 크게 관심이 없는 편인데요.

최근 테슬라 모델Y 차 리뷰 영상을 볼때마다 너무 갖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이렇게 관심없는 사람이 관심을 가질 정도라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를 원한다는 뜻아닐까요?ㅎㅎㅎ

(제가 테슬라빠라서 그런걸지도...ㅎㅎ)

 

 


 

그렇다면, 이번 3분기 인도량이 좋게 나왔으니,

10월 4일 월요일 주가가 상승할까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먼저, 단기적인 주가 예측은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동안 꾸준히 주가가 상승을 해왔는데,

이는 이미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한 사람들도 꽤 있었다는 뜻이지요.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개념, 선반영이 된 것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단기적인 주가의 움직임에 관심을 갖기보다는,

위에서 봤듯이 테슬라의 인도량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사람들의 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이 계속 증가하는지 등

기업의 가치가 꾸준히 상승하는지를 지켜보면서, 장기적으로 투자하다보면

자연스레 기업의 가치에 맞게 주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이번 3분기도 테슬라는 열일해준것 같네요.

최근 미국 주식시장이 많이 불안정하고, 변동성이 크지만,

테슬라는 그대로 일을 열심히 잘하고 있으니

저 morediv는 마음 편안하게 일상생활하면 될 것 같네요.ㅎㅎ

 

 

여러분 모두 마음 편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