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이야기

[배당일정] 2023년 2분기 QQQ 배당일정 (배당락일/배당금/배당지급일)

by morediv 2023. 6. 25.
반응형

[배당일정] 2023년 2분기 QQQ 배당일정 (배당락일/배당금/배당지급일)

 

 

안녕하세요,

more dividend, morediv입니다.

 

벌써 23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저는 본업을 하느라 정신없이 지나가다가도, 이렇게 배당금 관련, 포트폴리오 관련 포스팅을 할 때면

아 1분기가 끝났구나, 2분기가 다갔구나.. 하면서 날짜를 인지하게 되는데요.

올 해는 잘하고 있었는지 조만간 한번 스스로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ㅎㅎ

 

저와는 다르게!!

제가 투자한 QQQ는 열심히 일을 해서, 이번 2분기에도 배당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QQQ는 배당을 보고 투자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티끌모아 소중한 배당! 2분기 배당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D

 

 

 

 

 

QQQ의 2분기 배당락일(Ex-Div Date)은 6월 20일입니다!

 

배당금은 한 주당 $0.50입니다.

전년 동기에는 $0.52이었으니, 약 $0.02 (-3.8%) 감소하였습니다! ㅠ-ㅠ

 

확실히 23년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보니,

QQQ에 속한 기업도 SCHD에 속한 기업도 배당을 조금 덜주는 경향이 있는 것 같네요..ㅠ

 

배당금 지급일(Payout Date)은 7월 31일입니다.

현지 (미국) 시간 기준이므로, 

한국 증권사 기준으로는 1~3영업일 뒤에 받을 수 있으니,

8월 초에 들어오는게 거의 확정이겠네요.

 

 

저 morediv는 배당락일 기준으로 37주 보유하고 있으니, (최근에 수량을 안늘렸어요..)

세금 15%를 제외하면 약 $15.7정도 받을 예정입니다!

환율 1,300원을 적용하면 약 20,000원 정도 되겠네요!!

(확실히,, SCHD 배당이랑 비교해보니 작고 소중하네욥..ㅎㅎ)

 

이번 QQQ의 배당금도 잘 모아뒀다가, 
개인 용돈 + 추가 투자금에 보태서 SCHD를 추가 매수를 하는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배당금의 부족한 만큼 용돈을 줄여서 추가 투자를 하면,

절약하는 습관도 생기고,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은 느낌도 줘서 괜히 더 뿌듯하다니깐요..?ㅎㅎㅎ

(물론,, 가끔 용돈이 삭제되서 힘들 때도 있지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