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morediv 장기 투자 2주년 기념! 소소한 일상 이야기!

by morediv 2022. 9. 14.
반응형

morediv 장기 투자 2주년 기념! 소소한 일상 이야기!

 

 

 

2022년 추석의 시작인 2022년 9월 9일, 

내가 장기 투자를 시작한지 2주년인 날이었습니다!

 

이는 어느덧 내가 테슬라를 투자한지 2년이 넘었다는 읨지ㅛ.

2020년 9월 9일, $360에 테슬라 1주를 매수했는데,

2년 만에 3대 1 분할을 하고 $292 이라니 나쁘지 않은 성장입니다. ㅎㅎㅎ

(주식수는 3배로 늘었는데, 가격은 20% 정도밖에 차이가 안난다니요!!)

 

 

 

 

 

오늘은 2주년을 맞아,

요새 엄청난 변동성 장에서 저 morediv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최근 저는 뭘 하고 지내는지,

마지막으로는 간단한 몰디브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ㅡ^

 

 

 

 


 

 

<길어지는 하락장>

 

 

 

2022년 9개월동안, 주식 시장은 엄청난 변동성을 보이면서 하락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기 투자를 결심하고 나서도,

작년의 저는 조금씩 흔들리고 영향을 받았었는데,

올해는 조금 더 단단해진 듯 합니다. 

 

거의 떨어지는 것을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아요.

어차피 오르든 떨어지든 팔 생각이 없고, 

배당금이 작기 때문에 오히려 주가가 떨어지면 더 쉽게 배당금으로 줍줍할 수 있으니깐요. ㅎㅎ

 

 

그리고 앞으로 1억정도를 더 모아서 투자를 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주가가 떨어질수록 더 싸게 많이 배당주를 줍줍할 수 있으니 더 좋더라고요. 

(물론 환율이 많이 올라서 원화로 줍줍하는 한국인 입장에선 큰 차이가 없지만요..)

 

미쳐버린 환율좀 보세요...ㅎㅎㅎ...

 

 

환율이 비싸서 종종 매수가 망설여질 때도 있지만,

그래도 환율은 돌고 돈다는 생각으로 주가와 가치를 보고 투자하려고 합니다 ^ㅡ^

 

 

앞으로 투자할 금액은,

대부분은 VOO와 QQQ, SCHD 등 시장지수 ETF와 배당을 주는 ETF에 투자를 할 계획입니다.

(추가로 VEA나 VNQ 등의 ETF도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생각을 가지고는 있답니다!)

 

 

지금은 월평균 약 4만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고 있는데,

얼른 10만원, 20만원, ... , 100만원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소소한 일상 이야기>

 

 

저 morediv는 최근 결혼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제 막 일을 많이 배우고 할 짬인 3년차 + 결혼준비 + 신혼집마련 콤보로 굉장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일 복이 아주 터졌어요...ㅎ)

 

회사에서는 처음 맡아보는 요상한 일을 메인으로 맡아서 하고 있어서 우당탕탕 부딪혀가면서 배우고 있답니다.

심지어 같이 일하는 업체가 미국 회사라서, 잘하지도 못하는 영어로 애쓰고 있답니당...ㅠ-ㅠ

하면서 많이 배우기는 하지만, 정말 그만큼 스트레스가 많더라구요.. (다들 그러시죠?)

 

 

그리고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결혼식장 선정, 토탈샵 선정, 예복, 예물 선정, 신혼 여행지 선정 등 정말 수도없이 많은 선택지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고 있어요. (무언가를 선택한다는건 정말 힘든 일인것 같아요..)

 

그리고 같이 살 신혼집을 준비하면서,

난생 처음 큰 돈이 왔다갔다하니 열심히 알아보고, 스트레스 받느라 애먹고,

인테리어를 하려고 하니 또 엄청난 선택의 연속과 비용의 압박으로 힘든 나날을 보냈답니다..ㅎ

 

그래도 무사히 신혼집 장만을 끝내고, 이사까지 완료했답니다 ^ㅡ^

(집 정리 및 가구 채우기는 아직 못했지만요... ㅎ.ㅎ)

 

 

이래 저래 개인적으로도, 회사 업무적으로도 바쁜 나날들을 보내다 보니,

포스팅 할 시간도 많이 줄고, 주식 시장을 쳐다볼 시간이 많이 부족했답니다.. ㅠ

그런데 오히려 하락장에도 '어, 하락했구나.' , '오, 많이 반등했네?' 정도로

그냥 보고 넘길 수 있는 덤덤한 스탠스를 얻을 수 있었어요.ㅎㅎ

 

매일 주가창만 바라보면은 변동하는 나의 잔고에 흔들렸을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한발짝 떨어져서 다른 것에 집중하니 돈은 돈의 일을 하게 냅둘 수가 있더라고요.

(이는 역시 이 돈을 사용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죠! 역시 투자는 여유자금으로!)

 

그래도 이제는 회사 일도, 결혼 준비도 조금씩 마무리가 되어가는 추세이니,

다시 열심히 주식 공부한 내용도, 정보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ㅡ^

 

 


 

<morediv의 몰디브 이야기>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몰디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 이름은 more dividend, morediv입니다.

사실, 제가 자연 경관을 좋아해서 제주도 같은 곳을 되게 좋아하거든요.

 

그러다가 우연히 몰디브 사진을 보고 너무 예뻐서 머리속에 몰디브가 맴돌더라고요.

그쯤에 블로그 이름을 짓다 보니 저렇게 줄이면 맞아떨어지길래 morediv로 이름을 짓게 되었는데요.ㅎㅎㅎ (머쓱)

 

그런 저 morediv가 내년에 진짜 몰디브를 갈 것 같아요! (신혼여행으로요!)

벌써부터 너무 두근 거리네요.

 

(재테크 블로거로써, 거의 1,000만원 가까이 되는 돈으로 놀러간다는게 후덜덜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돈을 써야할 곳에는 써야하니깐요..?^ㅡ^ ㅎㅎㅎ)

 

몰디브에 가서 직접 예쁜 풍경 사진을 찍고 블로그 배경화면도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헿

 

 


 

이번 2주년에는 주식 얘기보다,

소소한 일상 이야기가 더 많았던 듯 하네요.ㅎㅎㅎ

 

그래도 그 소소한 일상 이야기 안에서도 제가 느끼고 있는

주식에 대해 가져가야할 스탠스, 투자 마인드를 같이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3주년에는 더 많은 깨달음과 더 좋은 이야기, 배움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