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포트폴리오

[배당금] morediv의 2022년 6월 배당금 (O, SCHD)

by morediv 2022. 6. 27.
반응형

[배당금] morediv의 2022년 6월 배당금 (O, SCHD)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투자하는 morediv입니다.

 

벌써 2022년도 절반이 지나갔네요.

 

연초에 언제 또 22년이 다 지나가나 싶었는데,

하루 하루 바쁘게 살다보니 금방 또 이렇게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ㅎㅎ

 

 

2022년은 계속되는 하락장에 많이 힘드셨을텐데요,

다행히 최근 일주일정도는 반등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어서 조금은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주가의 오르락, 내리락 변동성은 어쩔 수 없으니 지켜보기로 하고,

6월달에도 어김없이 들어온 배당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6월달에는 리얼티인컴의 6월달 배당과 SCHD의 2분기 배당이 들어왔답니다!

 

종목명 (티커) 배당금 (세후)
O USD 12.18
SCHD USD 5.38

2022년 6월 배당은 총 USD 17.56로, 원화로는 약 22,500원정도입니다!!

 

 

리얼티인컴의 배당금은 아낀 생활비를 보태서 SCHD 1주 추가 매수하는데 사용했고요,

SCHD의 배당금은 다음달 초 VOO의 배당금이 들어오면 합쳐서 SCHD 추가매수에 사용할 계획이랍니다! ㅎㅎ

 

지금은 아쉽게도 배당금으로 온전하게 배당 재투자를 할 수 있을만큼이 안되서,

제 개인 생활비를 아껴서 추가 매수를 하고 있답니다.

 

가끔씩은 이로 인해 생활비가 타이트하다고 느낄때도 있지만,

그래도 지나고보면 늘어나는 자산에 든든하고 기분이 좋답니다~~ :D ㅎㅎㅎ

 

 

얼른 각 종목 배당금으로 배당 재투자를 할 수 있는 수준이 되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꾸준한 배당 투자로 성장해가는 모습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ㅡ^

반응형

댓글